2. 이 문제에서 핵심은 기존에 잘 출제되지 않았던 하천과 반도가 출제되었다는 것이다. A는 아프리가 중부에서 시작하여 북부로 흐르는 나일강을 의미해며, B는 아프리카와 남부/동남아시아 사이에 위치하는 아라비아 반도를 의미한다.
3. 두지도 모두 서양의 중세, 조선 초기의 지도로 신항로 개척 및 아메리카대륙발견(1492년 콜럼버스에 의한 서인도제도 발견) 이전이므로 아메리카 대륙은 나타나지 않는다. 참고로 콜럼버스가 발견한 곳은 지금의 서인도제도이며, 실제 지도에 아메리카 대륙이 등장한 것은 1507년 독일인 아메리고 베스푸치에 의해 제작된 지도에 처음 등장한다. 아메리카라는 명칭도 그의 이름에서 따 온것이다.
4. 결론적으로 이 문제에서 핵심은 아라비아 반도의 위치, 나일강과 대양의 위치를 두 지도에서 바르게 찾을 수 있는지가 핵심이다.
👍 서인도제도는 유럽입장에서 동쪽에 위치한 인도를 발견하기 위해 출발한 콜럼버스가 발견한 섬으로 그는 죽을 때 까지 자신이 발견한 곳이 인도라고 알고 있었다. 그래서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인도인을 의미하는 '인디언'으로 불리게 되었으며, 그곳이 신대륙인줄 알게 되었을 때, 콜럼버스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서쪽에 있는 인도섬들의 의미인 서인도제도의 이름을 붙이게 된것이다. 이 지역은 현재 페이퍼 컴퍼니의 주소지로 각광받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